본문 바로가기

까칠한

해외쇼핑몰 가격 비교하다 디카 구입 못한 사연


디카가 하나 필요했습니다. 얼마전에 장만한 캠코더는 3개월을 써보니 휴대성과 스냅샷에서 저한테 낮은 점수를 받게 되었습니다. 더 이상 함께 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리고 포장을 다시 싸고 이제 새로운 디카를 알아보기 했습니다. 

제가 영화를 찍을 것도 아닌데 캠코더 위주의 장비를 가지고 있는 것은 불필요하다는 생각과 스마트폰 디카가 무척 훌륭하기는 하지만 접사와 어두운 곳에서 촬영이 영~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무엇을 산다는 것은 기쁜 일 입니다. 구입 후 취약해질 주머니 사정을 생각하면 위축될 것이 뻔하지만 일단 살 때는 행복한 마음으로 구입을 해야겠죠. 오프샵에서 대강 아이쇼핑을 하고 몇가지 대상을 선정 후 인터넷 앞에 앉았습니다. 

아직은 오프샵에서 사기보다 인터넷 쇼핑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용산 아저씨들도 인터넷 최저가 따라가기 힘들다고 하고 남대문은 점포 들어갔다 나왔다 하기 귀찮고 별로 친절하지도 않죠.

[출처 : 국내쇼핑 - 다음쇼핑하우, 일본제품 : 야후재팬쇼핑, 미국제품 : 아마존 닷컴]

일단 SONY DSC-HX5V 를 알아 보았습니다. 이런! 최저와 최고의 가격차가 많이 납니다. 물론 저는 최저가 458,400원에 살 수 있지만 얼마 전에 읽은 해외쇼핑으로 사는게 더 저렴하는 기사가 퍼득 생각이 나서 야후재팬쇼핑(shopping.yahoo.co.jp)에 들어가 모델 검색을 보았습니다

  [한국 쇼핑몰 최저가 : 458,400원, 일본 쇼핑몰 가격 : 373,887원]

헉! 대한민국 최저가보다 무려 8만원이나 싸더군요. 일본은 한국보다 근로자 임금도 높고, 물가도 비싸다는데 한국보다 저렴했습니다. 물론 정식수입품 보다 일본내수가 싸야하는 것이 맞지만 요즘은 엔고 현상으로 정식수입품보다 병행수입제품이 더 비싼 가격으로 역전된지 오래입니다. 

물론 소니(SONY)는 일본 제품이니 자국에서 싼 것도 일리가 있겠구나 하고 다시 구입 클릭을 하려다 그럼 미국과 비교해 볼까 하고 아마존닷컴(www.amazon.com)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한국 쇼핑몰 최저가 : 458,400원, 미국 아마존 가격 : 412,622원]

허거덩! 아마존 역시 국내 최저가보다 싸더군요. 해외는 최저가를 잡은게 아니라 그냥 대표적인 사이트에서 가격을 검색했을 뿐입니다. 소니 제품이 일본에서 싸게 파는 것은 이해해 줄만 한데 미국보다 우리나라가 비싼 이유는 무엇일까요? 배를 타고 바다를 건너는 물류비를 따져도 한국이 훨씬 사야 할텐데..

이쯤 되니 디카 구입 의사가 흐미해집니다. 그래서 내친 김에 하나 더 비교해 보았습니다. 5년이 넘어가는 나의 전기 면도기 바로 검색 들어갔습니다. 


제품은 항상 '히트' 상품을 사야 뒷탈이 없더라구요. 다른 분들이 많이 써보신 상품이 고장도 안나고 품질도 좋더라는 생각에 필립스 HQ-912를 찾았고, 역시 야후재팬쇼핑에서 검색해 보았습니다. 

[한국 쇼핑몰 최저가 : 45,730 원, 일본 쇼핑몰 가격 : 43,234 원]

면도기는 가격이 거의 비슷하더군요. 그러나 더 저렴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한국 가격 45,730원은 다음쇼핑하우 최저가 였지만 일본 것은 최저가라고 할 수 없기에 공평하지 않았습니다. 
엔고 현상으로 사실 일본 내수는 가격 거품이 많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보다 가격이 비슷하거나 가격이 낫다면 우리나라 물가가 심각하게 비싸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한국의 대표 브랜드 삼성 제품을 따져보았습니다. 2.5인지 노트북용 하드 디스크 삼성 HM160HC, 요즘 노트북 하드가 용량이 부족해서 또 비교해 보았습니다. 

[한국 쇼핑몰 최저가 : 72,230원, 일본 쇼핑몰 가격 : 67,299 원]

이제 더 이상 할말이 없더군요 국내 최저 판매가 72,230원 일본 67,299원, 소니Sony)야 일본 제품이라 자국에서 싸게 파는 것을 이해 했습니다. 그러나 삼성은 우리나라 회사입니다. 그러면 국내에서 가장 저렴하게 팔아야 하지 않을까요?

결국 눈이 충열되게 인터넷 뒤지다가 디카 못 사고 말았습니다. 다른 후보 순위의 파나소닉 루믹스도 상황은 비슷하더군요. 지금까지 '해외쇼핑몰 가격 비교하다 디카 구입 못한 사연'이었습니다. 

Share/Bookmark

손바닥을 꾹 눌러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