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힐링캠프 박근혜 효과 과연?


박근혜 한나라당 의원은 올해 여당의 가장 강력한 대권 후보입니다. 2012년 새해 벽두부터 박의원이 SBS 힐링캠프라는 예능 프로에 출연하여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이름하여 '힐링캠프 효과' 라고 하는데 그 효과는 이런 것입니다. 일단 SBS 힐링캠프가 시청율 2배라는 대박을 쳤다. 또 하나는 박근혜 후보의 보수적인 이미지를 예능 프로에 나와 친근하고, 소통이 가능한 이미지로 바꾸었다는 평가입니다. 

                                     [출처 : 힐링캠프 박근혜편 캡처]

실제 이런 이야기를 뒤받침 하듯이 뉴스와 SNS 에서는 박근혜 의원 힐링캠프 검색어가 상위에 오르고 있고 이런 설문 조사 결과도 나왔습니다. 

                 [트위터에서 진행되는 힐링캠프 설문 : @purnb (푸른비)님이 개설)]

박근혜 의원 힐링캠프 효과가 있는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물론 설문 데이타가 그리 많지 않아 신뢰도가 떨어지지만 '좋았다'가  앞도적으로 많은 것 같습니다.


힐링캠프는 2012년 1월 9일 문재인 이사장 편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이사장 역시 TV 프로에 많이 나오는 분이 아니기 때문에 어떤 효과가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미디어가 공룡이 되어가고 미디어의 부작용이 많이 나타나고 있지만 이런 거물급 정치인들이 편한 토크 프로그램에 나와 진솔하게 자신의 삶과 생활을 나누는 것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방송의 왜곡 효과가 있다 하더라도 뜻이 있고 생각이 있는 시청자라면 누가 참이고 누가 거짓인지 분별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문재인 이사장 다음에는 누가 또 나올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