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뮤지크

비틀즈 인터뷰 스페셜 3D 픽쳐디스크 LP

가장 좋아하는 뮤지션을 말해보라고 하면 각자 다르겠지만 최고의 위대한 그룹을 꼽으라 하면 아마도 비틀즈가 가장 많은 득표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비틀즈는 영국 국적이고 1960년 대 당시 비틀즈를 선두로 수많은 영국 뮤지션이 미국의 주류 음악이 되면서 '영국 침공' 이라고까지 말했는데 오늘 소개할 LP(레코드판)는 해외에서 아주 어렵게 구했던 비틀즈의 픽쳐디스크 입니다. 

 

"THE BRITISH ARE COMING" 

 

비틀즈의 초기 인터뷰 파일을 담고 있는 이 앨범은 픽쳐디스크이면서 3D 시청(?)이 가능한 희귀본으로서 "Limited Collectors Edition"(한정수집판) 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이 판이 몇 장이나 생산됐고 현재 가치가 얼마인지는 따져보지 않았습니다. 이런 경우 따져보면 실망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냥 기대만 갖고 행동으로 옮기지 않게 됩니다 ....)

 

 

비틀즈 인터뷰 "THE BRITISH ARE COMING" 앞면

 

비틀즈 인터뷰 "THE BRITISH ARE COMING" 뒷면
비틀즈 인터뷰 "THE BRITISH ARE COMING" 턴테이블 장착

다소 촛점이 맞지 않는 사진은 3D 입체를 보기위해 특수 제작된 것이고 이 밑에 안경을 쓰고 보면 뭔가 튀어나오는 듯(?) 보이기는 합니다. 요즘과 같이 VR에 메타버스까지 논하는 세상에서 다소 조악한 장난감같은 3D 화면이지만 비틀즈의 레코드판이기에 열심히 들여다보게 됩니다. 

 

또한 하단의 사진처럼 이 레코드사가 발매한 다른 픽쳐디스크도 있는데 마이클 잭슨, 지미 핸드릭스, 마리린 몬로 등이 보입니다. 전 오직 비틀즈만 가지고 있고 이 판을 구할 수 있었던 것은 오직 운이었던 것 같습니다. 

 

끝으로는 실제 이 앨범에 담겨져 있던 음원을 LP에서 직접 녹음하여 올려 봅니다. 1966년에 비틀즈가 미국 투어 당시 했던 인터뷰인데 오직 영어로만 되어 있어서 자신있는(?) 분만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때 그당시 비틀즈가 얼마나 당당하고 유명했던 가를 언어와 상관없이 느껴보실 수는 기회입니다. 

 

3D를 보기위한 안경.

 

저 안경을 쓰고 보면 입체감이 생깁니다. 

 

초록 렌즈 밖으로 존 레논이 보이는 것 같지 않으세요?

 

빨간 렌즈 밖으로는 폴 매카트니가 보이네요. 

 

다른 픽쳐디스크들 

https://youtu.be/Cb6m5o7gl4M

Interview with the Beatles

 "THE BRITISH ARE COMING" 

 

-From August 18th, 1966 to August 29th, 1966

During the Beatles 1966 American Tou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