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제네바 모터쇼]모터쇼에 등장한 스마트폰




      제네바 모터쇼 - 2010년 제네바 모터쇼에 스마트폰이 등장할 예정이다. 내비게이션과 차량용 오디오를 전문 생산하는 세계적인 일본의 알파인전자(Alpine  Electronic)는 모터쇼 하루전인 2010년 3월 3일 노키아(Nokia)와 손잡고 첨단 자동차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스마트폰을 접목시켰다고 발표하였다.  
                 




노키아의 Ovi서비스에서 무료로 지도를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음악, 날씨, 쇼핑 등의 프로그램까지 확장 응용되어 사용되질 수 있다. 이전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이 가지고 있었던 단순 기능에서 한차원 발전하여 고해상도 화면, 오디오를 차량시스템에 연결하는 기술, 스마트폰에 키정보를 연결하여 연료와 엔진 상태 체크, 최단거리, 최저가격 드라이버 기능, 방송국 선택 기능과 전자쿠폰 발행, 최단거리, 최저가 주유소 정보등 고가의 내비게이션 장비와 동일한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특히 새롭게 'ADAS'(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 기술을 채택하여 운전자에게 안전에 대한 적절한 경고를 해주게 된다고 한다.   

또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블루투스와 USB케이블을 연결하여 더 많은 디바이스들과의 확장이 가능해지며, 여행을 떠날 때는 환경에 따라 선택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출처 : http://www.alpine.com]




이제 두툼한 내비게이션이 긴장을 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내장용 내비게이션도 이제 스마트폰 거치대(Dock) 에게 자리를 내줘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