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폰 카메라는 카메라가 아니다(1)


스마트폰 카메라는 우리가 생각했던 것 이상의 것을 해내고 있습니다. 이것이 가능한 것은 스마트폰에 날개를 달아주는 어플케이션이 있기 때문입니다. 핸드폰은 전화만 잘되면 충분하다라는 생각으로 살아온 저에게 스마트폰 카메라는 무한한 재미와 세상을 새롭게 담아내는 독특함을 줍니다. 

아래의 사진들은 모두 스마트폰((HTC Desire)으로 촬영한 것이며, 포토샵에 의한 변형을 주지 않은 출력상태 그대로를 올립니다.

[청계천, FX camera -ToyCam]

[한강대교, 태양을 바라보고 촬영 FX camera -ToyCam]

일반 카메라로 역광 촬영은 어려운 기술 중에 하나입니다. 잘 찍은 사진은 아니더라도 스마트폰은 카메라에 대한 지식과 준비없이 태양을 겨냥하여 셔터를 누를 수 있는 용기를 줍니다. 

[하늘, FX camera - FishEye(어안렌즈)]

[계단, FX camera - FishEye(어안렌즈)]

물고기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본다고 하여 어안렌즈라고 하는 촬영기법을 이용하여 세상을 담아 보았습니다. 하늘에 손을 벌리고 있는 낙엽과 지하철의 에스컬레이터 입니다. 



FX camera : 토이캠,폴라로이드(폴 안드로이드^^),FishEye, Symmetric Cam(대칭사진), 앤디워홀 스타일 사진등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낚시하는 곰돌이, Retro Camera] 


[낚시하는 곰돌이에게 효과를 주었습니다, Camera Illusion]



Android for Retro Camera : 세피아, 흑백, 오래된 느낌 등 여러가지 효과를 주며, 
사진 내용에 따른 이쁜 틀까지 제공합니다.

[바다의 일출, 넥서스원 사진틀 Camera Illusion]

[바다의 일출, 모토로라 사진틀 Camera Illusion]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이 보는 세상을 담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참 재미있는 연출입니다. 
처음에 핸드폰은 전화만 걸었습니다. 그러다 카메라를 장착하였고, 이제는 인터넷과 전문적인 프로그램까지 결합하게 되었습니다. 카메라로 찍고, 여러가지 필터렌즈를 갈아 끼우고, 현상한 사진을 포토샵으로 보정처리(뽀샵)하는 것까지 한번에 처리하는 세상이 된 것입니다.

[바다의 일출, 위의 손은 제 손이 아닙니다, 카드 사진들 Camera Illusion] 


[현상금 걸린 팬더, 사진틀 Camera Illusion] 

이제 팬더곰의 화려한 부활을 보실 수 있습니다.

[빛을 발하는 팬더, 효과 Camera Illusion]

[쌍둥이 팬더?  FX camera (효과 : 대칭렌즈)]

[예술작품이 된 팬더,  FX camera (효과 : Andy Warholizer)]

스마트폰을 이용한 사진촬영, 기본을 중시하시는 분들에게는 장난처럼 보일 것 같네요 하지만 핸드폰과 사진기가 결합하고 거기에 포토샵이나 특수렌즈로 작업했던 것들이 한번의 샷(Shot)으로 가능해졌다는 것은 참으로 놀라운 사실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이미 스마트폰 카메라는 
카메라 이상의 것을 해내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Share/Bookmark



손바닥을 꾹 눌러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