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번호이동과 기기변경이 왜 차별 대상일까? 

오늘 통신사 대리점에 갔다가 이상한 포스터를 보았습니다.

내용를 보면 사과문도 아니고 시정명령을 받은 사실이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시정했는지 문맥만으로는 알수가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찾아보니


신규,번호이동과 기기변경 가입자간에 차별하여 보조금을 지급한 것에 대한 시정명령이었습니다. 그냥 보면 무슨 일인가 싶지만 통신사 입장에서는 새로운 가입자들만에게 후한 보조금을 지급한 것이고, 자신의 고객들이 기기가 오래되고 약정기간이 끝나고 새로운 신규 단말기를 구입하려고 할때는 박한 보조금을 지급했다는 내용입니다.

다시 말하면, 단골 고객은 홀대하고 신규고객에게만 러브콜을 보냈다는 것이죠.

일상적으로 신규와 번호이동은 싸고, 기기변경은 비싸다고 알고 있었는데 이 시정명령문을 보고 나니 통신사 입장에서는 이것이 차별이었던 것이고, 결국 우리네 핸드폰 사용자들은 차별대우를 받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래서였던걸까요 얼마전부터 기기변경 고객에게 대대적인 할인혜택을 한다고 선심성 광고를 했던 것이 기억이 납니다. 

차별없는 요금 정책으로 기기를 바꿀 때마다 통신사를 옮겨 다녀야 하는 불편과 전화번호까지 변경할까 하는 고민에서 해방되길 바랍니다

오직 경쟁에 눈이 멀어 상대편 고객을 빼앗아 오는데만 급급해하지 말고 기존의 고객들에게 감동 서비스로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하는 것이 올바른 기업 마인드가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Posted by 나비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yeogangyeoho.tistory.com BlogIcon 여강여호 2010.11.16 07: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아요...오래 사용한 고객에 대한 서비스가 부족한 게 우리 휴대폰 시장의 현주소인 것 같습니다. 주객이 전도됐다고 할까요?....날이 풀린다 풀린다 해도 이제 겨울인가 봅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십시오,

  2. Favicon of http://borgus.tistory.com BlogIcon DDing 2010.11.16 07: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경쟁사에서 고객을 뺴 올 생각만 하지 정작 자신들의 팬층을 지킬 생각은 하지 못하나 봅니다. ^^

  3. Favicon of http://sys610.tistory.com BlogIcon 꽁보리밥 2010.11.16 07: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맞아요...정말 잘못된 정책이죠.
    그런 의미에서 스마트폰 갈아탈 준비를 해볼까요?..ㅋ

  4. Favicon of http://kingo.tistory.com BlogIcon KINGO 2010.11.16 08: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기 바꿀 때마다 신규가입을 해야 하는 건 정말 낭비입니다. ^^

  5. Favicon of https://mushroomprincess.tistory.com BlogIcon 버섯공주 2010.11.16 08: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공감해요. 신규 고객은 정말 넙죽넙죽. 기존 단골 고객은 완전무시. 쩝.
    좀 정도가 심한 것 같아요. 요즘도 그러한 행태는 여전한 것 같기도 하구요.

  6. Favicon of https://1evergreen.tistory.com BlogIcon ♣에버그린♣ 2010.11.16 10: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객들은 그러니까 때가되면 통신사를 바꾸게 되는것도 있어요~
    신규자만 조아라 하니..

  7. Favicon of https://nextgoal.tistory.com BlogIcon 티비의 세상구경 2010.11.16 10: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통신사 만큼 장기고객에게 홀대하는곳도
    없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0-;;

  8. 거북목 2010.11.16 12: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비오님의 리턴을 웰컴합니다.

    앞으로도 선전하시길 ^^

  9. Favicon of https://slds2.tistory.com BlogIcon ★입질의 추억★ 2010.11.16 13: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경쟁 통신사 업체들이 많이 생겨났음 좋겠어요. 거의 한두 업체가 독점하다보니 자기네 맘데로인듯 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10. Favicon of https://sarange.net BlogIcon 밋첼™ 2010.11.26 15: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친구가 이런 얘길 하더군요...
    잡은 고기 밥주는거 봤냐? 라구요...

    번호이동과 신규만 잡아들이고.. 기존 고객을 홀대하는게.. 오래 전 부터 통신사의 현실주소였던거죠..

  11. Favicon of http://perdredupoidssansregime.cowblog.fr/maigrir-sans-regime-comment-faire-31.. BlogIcon Laronda 2012.01.18 21: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게시 선호하는 .처럼 우리는 이것이 정말 내 중 하나입니다 이다 아주 재미 에 읽기 !

  12. Favicon of http://www.chdays.com/Cheap-Discount-nike-air-max-2009-high-heels_c76.html BlogIcon Nike Air Max 2009 High Heels 2012.11.17 15: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노원구 자살예방활동 공공기관 종사자까지 확대:  노원구가 중점사업으로 추진해온 자살예방활동을 공공기관까지

  13. Favicon of http://www.passres.com/nike-air-jordans-c-47.html BlogIcon Nike Air Jordans 2012.12.13 12: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쓴 사이다 한잔에 타는속 위로하고 잡니다”라는 인사말도 남겨 자신의 답답한 심정을 드러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