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을 뽑아야할 때 뽑지 않으면 덧니가 납니다. 덧니는 보기에 안 좋고 건강에도 안 좋습니다. 저항해야 할 때 행동하지 않으면 덧니처럼 우리 삶은 불편해지고 힘들어집니다. 국민이 불편해지고 힘들어진다는 것은 누군가는 더 잘 먹고 잘 살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가진 자들의 탐욕

거대 금융 사기로 돈을 벌고 있는 미국 월가에서는 좀 더 신선한 채소를 먹기 위해 유통기한이 많이 남은 음식도 버린다고 합니다. 근거도 없고 보장도 없는 갖가지 파생상품으로 국민의 돈을 쥐락펴락하면서 회사 사장은 전용기를 몰고 다니며 정계 진출하여 '금융사기'를 합법화하는 법안을 만들고 통과시킵니다. 


법으로는 합법적이지만 미국의 자본주의는 국민경제에 수많은 파산자와 자살자를 생산합니다. 그리고 모자라는 돈은 다시 국민의 세금으로 메꾸고 있지요. 그러면서 성공은 열심히 일하고 성실한 자에게만 가능한 것이라고 캠페인을 벌이며 경제적 곤란을 개인의 문제로 치부합니다. 


최악의 자본주의는 돈이 없으면 몸도 비참하고 정신적으로 빈곤한 생활을 하게 만듭니다. 이 시스템에 몸과 마음을 맡기게 되면 거미줄에 걸린 미물처럼 우리는 탐욕의 먹이감으로 영혼을 속박당하게 됩니다. 







▲ 무지한 국민은 속박의 실체를 알지 못한다

무지한 국민은 속박의 실체를 알지 못합니다. 사악한 세상은 국민이 어렵고 힘든 것을 본인 탓을 하게 만들고 때론 '세상 탓'도 하지만 '세상'의 실체를 계속해서 물타기 합니다. 그래서 나중에는 '신'타령을 하게 만들고 심오한 이단의 세계에 빠지게 만듭니다. 


민주주의는 인간 본성을 바탕으로한 '합의' 정신입니다. 이 합의를 이루기 위해 수많은 사람들이 피를 흘렸고 자신의 죽음과 맞바꾸었습니다. 민주주의를 누린다는 것은 결국 누군가에 빚을 지고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감사한 마음을 갖어야 하고 사회적 책임에 대해서 진지한 고민을 해야 합니다. 


'만인의 만인을 위한 행복'은 소수의 자본가와 권력자에는 매우 불편한 발상입니다. 탐욕의 본질은 이기심입니다. 자기가 더 맛있고 더 좋은 것을 누리기 위해 '만인'의 행복은 빼앗어야할 대상이지 함께할 공존의 세상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 대한민국의 심각한 위기는 경제가 아니라 '정신'이다

지금 우리나라는 심각한 위기에 빠져 있습니다. 소수의 권력기관이 국민을 상대로 '댓글짓'을 벌여 민주주의 대통령 선출을 방해하였습니다. 이것을 공정하게 수사해야하는 수사기관은 은폐와 허위로 사건의 본질을 흐렸습니다. 이 모든 것을 명백하게 조사할 수 있는 국민의 대표기관 국회는 '국정조사'를 방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정원 대선 개입의 최대 수혜자 대통령은 '전혀 모르는 일이었다고'고 회피하고 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국민의 힘 밖에는 없습니다. 


더 이상 '국민의 힘' 아닌 것에 의존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국정조사는 처음부터 새누리당의 미끼였습니다. 그것을 덥썩 물고는 만족해 했던 민주당은 새누리의 계획대로 아는지 모르는지 질질 끌려다니고 있습니다. 색깔만 야당인 민주당이 국회에서 무엇인가 할 수 있다는 미련은 지금 이 순간 버려야 합니다. 


그리고 언론이 나서서 진실을 밝히고 세상에 국정원 사건에 대한 문제제기를 할 것이라는 생각도 접어야 합니다. 지금 국정원 사태가 벌어진 최대 동조자는 언론입니다. 타락한 언론은 사실을 거짓으로 각색하고 거짓을 진실처럼 말하는 '진실 조작범'입니다. 


그들이 쏟아내는 정보는 오직 날씨와 스포츠만이 진실입니다. 비가 온 것을 비가 왔다 하고 상대방 골대에 두골을 넣으면 2:0으로 이겼다는 보도만이 진실입니다. 언론이 '세상을 보는 창'이라는 이야기는 이제 '언론한 개론' 시간에 역사처럼 들쳐보아야 합니다. 








▲ 국민에게 남은 것은 '촛불' 밖에는 없다

자 이제 남은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국민의 기본권인 자유와 평등,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헌번 1조를 걸고 국민이 나서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 촛불집회에 꼭 가야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국정원 대선 개입 사건은 민주주의 근간을 파괴한 사건입니다. 


2. 대통령이 최대 수혜자였는데 전혀 몰랐다고 합니다. 


3. 국정조사에 기대를 걸었지만 새누리의 방해와 음해가 있는 한 기대할 것이 없습니다. 


4. 진실을 바로 잡지 않으면 거짓 세력의 반격이 시작될 것입니다.


5. 지금 저항하지 않으면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는 회복할 수 없습니다.




불의에 저항하지 않으면 우리 삶은 구속당합니다. 촛불은 작은 빛이지만 거대한 어둠에 맞설 수 있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내면을 비추고 세상의 불의를 태울 수 있는 촛불만이 희망입니다. 

Posted by 나비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예수님사랑 2013.07.27 20: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촛불가지고는 안되요 예전처럼 투쟁을 해야 합니다 투쟁이 아니면 답이 안나와요 언론과 모든것을 장악했는데 그리고 민주당은 새머리 2중대인데 ..무엇을 기대합니까..여기서는 투쟁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허나~~젊은이들이 예전 같지는 않아요..

    • 이런 2013.08.13 15:18  댓글주소  수정/삭제

      투쟁이라니요 또 총기들고 국가내란 이르키다가 국가에서 계엄군 불러내서 진압하면 이건 민주화운동이다 라고 외칠놈일쎄

  2. han 2013.07.27 23: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람들이 많이참여 했다면 이런글 적을 필요도 없갰지.당신들이야 어짜피 당신 마음에 드는 정부 아니면 인정할 생각도 없는 사람이었으니 잘 해보슈 당신의 생각이 옳다면 다수의 사람이 참여 할것이고 아니라면 지금 같이 소수의 사람만 나오테니.

  3. ㅋㅋ필사적이네 2013.07.28 11: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통상적으로 주최측이 뻥튀기하는걸 감안하더라도 주최측 추산인원이 만명도 못채웠다는걸 보면 이네들이 말하는 궁민하고 정상적인 국민사이엔 엄청난 차이가 있지;;

  4. BlogIcon 선동ㄴㄴ 2013.08.09 14: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검찰과 국정조사를 함으로써 문제해결을 해 나가고 있는 과정인데, 결과도 나오지도 않은 것을 가지고 선동하는 것은 누구의 지령인지.. 진실은 촛불들고 떼쓰는게 아니라 국민의 손으로 뽑은 대리인들과 국가적인 합의로 선출된 검찰이 할테니 무지함으로 국가기반을 흔들려고 하지 마시길..

  5. BlogIcon 남궁아련 2013.08.11 03: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사람들이 하다하다 별거 가지고 촛불여네.... 최초로 연촛불집회의 의미를 망령되게 하지맙시다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