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까칠한

블로그 온오프 실시간 토론 <아이엠피터의 99분 토론>

지난 8월 16일 '응답하라! 블로그' 두 번째 모임에서 의기투합된 온 오프 실시간 토론 프로그램을  '이엠피터의 99분 토론' 이라는 제목으로 시도하게 되었습니다. 





Joe McCarthy - Colorized
Joe McCarthy - Colorized by DonkeyHotey 저작자 표시


처음하는 시도이고 기술적 요소가 필요하여 첫 번째 모임은 조촐하게 진행해 볼 예정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실시간 중계 예정이니 시청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아이엠피터의 99분 토론 공지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엠피터의 99분 토론' >


일시 : 9월 16일 월요일 오후 6시 30분 
(온라인 토론은 7시부터 시작합니다)
장소 : 장소 : 서울 마포구 연남동 현영빌딩 401호 쿱미디어 

주제: 매카시즘은 이 땅에서 사라질 수 없는가?

토론방법: 

구글 행아웃을 통한 화상 토론과 스튜디오 토론 병행
구글 행아웃 관련 안내 페이지:http://www.google.com/intl/ko/+/learnmore/hangouts/
구글 행아웃을 하기 위해서는 아이엠피터를 팔로우 하셔야 합니다. (구글 플러스에서 아이엠피터로 검색해도 됨)



1) 매카시즘의 역사 (주제발표 5분:패널)
2) 내가 보는 한국의 매카시즘 (토론자 각 5분)
3) 매카시즘의 해결 방법 (토론자 5분)
4) 매카시즘 관련 자유토론



1번을 제외한, 2번,3번,4번은 토론자가 준비하셔야 합니다.

행아웃 사용법을 잘 모르시거나 관련 문의 사항은 아이엠피터 010-3443-7903으로 
연락주시고, 9월 16일 오후 5시에 테스트 방송이 있으니 그때 참여하셔도 됩니다.

처음 시도하는 온라인 토론이므로 부족한 점이 있고, 시행착오도 있을 것입니다.
그 부분 널리 양해 부탁합니다. 







[응답하라! 블로그 두 번째 모임]




응답하라 블로그 두 번째 모임 간단 후기 (2013 8월16일)


<응답하라! 블로그> 두번째 모임에는 저를 포함하여 총 8분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아이엠피터, 파리13구, 불량푸우, 문박사, 21세기교육, 닥터딥, COOP미디어 등이십니다.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자리를 빛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미디어의 미래, 블로그의 대안 가능성에 대해서 이야기했고 영상적 요소를 추가하기 위한 방법론을 모색해 보았습니다. 

모임은 토론이 끝난 후 뒷풀이 '말술'을 거쳐 '모퉁이'에서 2차까지 진행되었고 한명도 빠짐없이 자리를 지켜주셨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원하는 미래를 위해서는 신념을 디자인하고 현실이 어렵고 힘들어 보여도 뚫고 일어서야 한다는 '의지'를 확인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