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지하철역에 보면 디지털뷰(Digital View)라는 것이 소리소문 없이 들어차 있습니다. 바쁜 지하철 안에서 단순한 광고판이라고 생각하고 지나치기 쉽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면 이 녀석 여러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검정 바탕에 3단으로 구성되어 있고 가운데 터치 스크린으로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우측에는 전화기도 달여 있습니다. 1인 휴대폰시대에 전화가 왠말이냐 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쓰시는 분은 쓰시니 필요없다고 할 수는 없을 것 같네요. 제가 쓸 때는 공짜였는데 지금은 얼마를 받는지 모르겠습니다.  


디지털뷰는 주변지도, 노선도, 역사정보, 실시간 서비스, 쿠폰 등등 여러가지 메뉴가 있으며 가장 훌륭한 것은 아무래도 지하에서는 볼 수 없는 지상의 실사 사진을 다음 로드뷰로 보여준다는 것입니다. 
일종의 증강현실이라 할 수 있겠지만 자세한 골목길 사진 및 지도 검색에 중점을 둔 점은 로드뷰만의 차별성입니다.
 

주말을 이용하여 집에서 쉬면서 로드뷰로 한국의 바다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가장 먼저 간 곳은 대한민국의 최남단 제주도 였습니다. 이미 저보다 앞서 다녀가신 분이 많았습니다.  


모르는 분이 이 사진만 보시면 제가 주말에 정말로 제주도 다녀왔는 줄 아시겠지만 다음 로드뷰에서 캡처한 사진입니다. 고무보트가 떠 있고 한가로이 낚시하시는 분이 앞에 계십니다. 


이제 믿으시겠죠. 제가 직접 가서 찍은 사진이 아니라는 것을? 그런데 하단에 시커멓게 처리된 부분에 손이 보이는 분! 딱 걸렸습니다.  



이분이 로드뷰맨이라고 불리는 분입니다. 어깨에 사방 카메라를 들고 걸어다니시는 분! 저도 우리 동네에서 한번 봤는데 첨에는 너무 머리가 좋아서 약간 미친 분이 아닌가 생각했었는데 로드뷰를 보면서 그분이 이분이었구나, 깨닫게 되었습니다.  제 글을 끝가지 보시면 이분의 실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로드뷰맨님은 로드뷰의 가장 끄트머리에서 가끔 자신을 노출시킵니다. 제주도 유람을 하다가 다시 만났습니다. 로드뷰맨님!



이제는 동해로 가봅니다. 


하단에 화살표만 안 보였으면 소나무를 지나 보이는 동해 앞바다의 경치가 한폭의 그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안도로를 계속 달리니 한적한 동해 앞바다가 계속 펼쳐집니다. 마우스로 다음 로드뷰를 조작하면서 운전사는 운전 열심히 하고 운전석 옆자리에 앉아 한가롭게 바다 구경이나 하는 광경이 연상되더군요. 세상 참 좋아진 것 같습니다. 



이곳은 경상북도 영덕군에 있는 해상공원을 지나가면서 찍은 사진 (아니 캡처한^^) 입니다. 실제 가보지는 못했지만 넓은 LCD로 보면서 나름 운치를 느꼈네요^^ 



이제는 반도를 가로 질러 서해 입니다. 


로드뷰맨님 이번에는 차에 올라 달리시는 데 딱 걸렸습니다. 그림자로 비친 모습입니다. 위에 사방 카메라를 달고 새만금 다리를 건너고 있습니다.


새만금 다리에서 바라본 서해 앞바다 입니다. 가슴이 뻥 뚫리는 것 같았습니다. 조그만 더 화질이 좋고 4D 영화관처럼 소금기 머금은 바닷바람 불고, 입체 영상으로 갈매기 끼룩끼룩 나한테 다가오면 이제 집에서도 충분히 바다를 즐길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다음 로드뷰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이 우리 주위에 친숙하게 다가오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로드뷰맨님이 어떻게 하고 다니시는지 자료 화면을 첨부합니다. 
그분들의 노고에 우리는 감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어깨에 둘러맨 카메라가 결코 가벼워 보이지 않습니다. 출처: 월간 PC사랑]

Share/Bookmark
Posted by 나비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boksuni.tistory.com BlogIcon 복돌이^^ 2010.07.12 17: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로드뷰맨님들 고생하시는데요..ㅎㅎㅎ^^
    저는 차량만 있는줄 알았어요..^^

  2. Favicon of https://sarange.net BlogIcon 밋첼™ 2010.07.13 13: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직 접해본 적이 없어서 몰랐습니다.
    지하철에서도 뭔가 있군~ 하고 지나치기만 하고 직접 해보질 않았었는데~
    저런 장비를 입고 다니면서 실제 이미지들을 뜨는 분들이 계신거였군요? +_+
    그저 놀랄 따름입니다..

  3. Favicon of https://dowajo.tistory.com BlogIcon 멋진성이 2010.08.07 19: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신기하네요~ 전 차만 본거같아서

  4. Favicon of https://ibio.tistory.com BlogIcon 나비오 2010.08.08 00: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 전 사람을 먼저 봐서요
    첨에 놀랐어요 ^^

  5. Favicon of http://www.academicwritingservices.biz/our-services/ BlogIcon writing an academic paper 2012.12.05 21: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무것도 친구에게 개인 편지의 형태로, 종이에 명확하고 간결하게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는 필요보다 다른 사람에게

  6. Favicon of http://www.passres.com/nike-air-max-c-16.html BlogIcon Nike Air Max 2012.12.10 12: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민단체 ‘함께 가는 사람들’ 사무실에서 만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