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놀러

구글크롬 악성코드 감지, 어설픈 해결방법


구글크롬(chrome) 악성코드 감지창 표시 해결 방법


구글크롬(Chrome)을 메인 브라우저로 쓴지 6개월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구글빠(?)는 아니지만 메일도 구글, 스마트폰도 구글 안드로이드, 동영상은 유튜브,  RSS리더 역시 구글리더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포탈 처럼 전혀 편리하지 않지만 하나하나 제가 최적화해 가면서 나만의 플랫폼을 만든다는 기쁨이 있다고 할까요?^^

[구글 크롬 페이지]

그런데 크롬은 만들어가는 기쁨보다 손목의 노동이 이제 피로감을 주는 것 같습니다. 매일 방문하다시피 하는 이웃 블로거는 거의 두달째 악성코드 감지 사이트가 되어 있고, 하루 인터넷 써핑 중에 몇번씩은 악성코드 감지의 빨간 창을 보아야 하는 것이 쉽지 만은 안더군요. 물론 되차게 '무시하고 사용하기' 체크하고 들어가지만 예전 익스플로어로는 전혀 문제 없이 들어가지는 것을 비교할 때 마음이 상하는 것은 어쩔 수 없었습니다.

[요즘 구글크롬 쓰시는 분들을 놀라게 하는 악성코드 경고 페이지]

크롬으로 국내 은행 사이트 이용 불가 시절에는 익스플로어로 대체하여 사용하였지만 이내 확장프로그램인 'IE탭'을 발견하고 인내의 시절을 빨리 졸업하였지만 이번 악성코드는 불편함이 오래 가고 있습니다. 

[2010년 3월 8일 질문은 3월29일에 답변이 올라오고, 두번째 질문은 여전히 답글이 없습니다]

'크롬을 밀어버릴까?, 불편함을 감수할까' 고민 하다가 마지막으로 크롬 도움말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평소에 질문을 올려도 함흥차사인 구글 도움말은 제가 질문하고서도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지요^^   

크롬 도움말 안내 내용 

보안 설정: 피싱(Phishing) 및 악성코드 감지-  참조



간단히 간추리면 피싱이나 악성코드는 당신의 컴퓨터를 손상시키거나 정보를 도용할 수 있는 위험성을 가지고 있는 것들이다. 그러나 필요 없으면 기능을 쓰지마라.. 


글은 엄청 긴데 내용은 간단했습니다.
도움말을 보고 고민이 풀린 것이 아니라 고민이 더 깊어지더군요. 하지만 결정은 크롬의 속도와 앞으로 개발될 확장프로그램에 대한 기대로 크롬을 그냥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더 이상 악성코드 표시를 보기는 버거워 '피싱 및 악성코드 사용 차단' 설정을 과감히 포기하기로 또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피싱 및 악성코드 사용 차단' 설정 해지 바로 설정 들어갑니다.     
1. 브라우저창 우측 상단에 도구 메뉴 클릭
2. 옵션 선택
3. 고급설정 탭 클릭하시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4. 거기서 빨간표시 해 놓은 "피싱 및 악성코드 차단 사용'을 선택 취소하고 닫기 하고 나옵니다.


이제 악성코드 빨간창은 안 봐도 되는 것이만 왠지 모를 피싱과 악성코드로 부터 제 컴퓨터가 취약해진 것은 아닐까라는 불안감이 생겼습니다. 물론 다른 백신프로그램을 보완하여 사용하고 있지만 바이러스로 컴퓨터 날려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컴퓨터 보안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것이지요.

구글크롬 사용하면서 불편하게 했던 악성코드 표시창에 대한 저의 해결법은 이상과 같습니다. 어쩌면 해결책이라기 보다 저의 선택이었기에 다른 분들께 권해드리지 못하겠습니다. 단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계시다면 이런 방법도 있다는 것을 그냥 보여 드린 것 뿐입니다.

즐거운 인터넷 생활하세요^^ Share/Bookm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