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크놀러

페이스북 얼굴태그 기능, 단체사진 올릴 때 최고!


여기 빛바랜 사진이 한장 있습니다. 제 중학교 소풍때 찍은 단체 사진입니다. 추억으로 간직하여 보기만 해도 좋지만 여기에 있는 친구 한명 한명의 이름을 기억하지는 못합니다.

[왼쪽 상단에서부터 우측으로 김모, 이아무개, 강감찬, 이순신 .... 등 이렇게 적어 놓지 않으면 우리는 오래된 사진에 나오는 지인들을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술은 인간의 부족한 부분을 대신해 줍니다. 시간이 갈수록 떨어지는 우리의 기억과 손으로 하나씩 적어놓는 수고를 덜어줄 수 있는 페이스북의 얼굴태크 기능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페이스북 포토입니다. 사진 하단부분에 이름이 나열되고 마우스 커서를 갖다 놓으면 다음과 같이 네모박스가 생기며 해당 사람을 표시해 줍니다. 누구인지 이름을 써 놓을 필요 없이 사진에 나오는 사람이 누군지 알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페이스북 얼굴태그 기능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페이스북에 인물 사진을 올린 후 발행을 하면 다음의 업로드된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오른쪽 하단의 'Tag This Photo'(1) 를 클릭하면 상단에 노란바가 생기며'Click on people's faces in the photo to tag them.'(2)  이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태그를 붙이고 싶은 사람의 얼굴에 클릭을 하라는 내용입니다.

지시하는 대로 얼굴에 갖다 대고 클릭을 하면 똑똑하게도 얼굴을 인식하고 네모난 박스가 생기며 오른편에 제 친구목록이 뜹니다. 여기서 해당 인물을 체크하고 하단 파란색 Tag 버튼을 클릭하고 나옵니다.

그러면 아래 하단에 다음과 같이 이름이 뜨며, 이 사진을 보게 되는 상대방은 클릭과 함께 해당 얼굴을 확인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장난기가 발동한 나비오, 냉면그릇을 한번 클릭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페이스북이 냉면도 얼굴로 인식하더군요. 오른쪽에 친구 목록이 뜹니다.^^

이런 단체사진을 찍고 아래와 같이 한명한명 얼굴태그를 걸어놓으면 손쉽게 누군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굴을 확인한 후 이름을 더블클릭하면 장본인의 페이스북으로 바로 연결이 되는 강력한 소셜네트워크 기능 또한 발휘합니다.  

페이스북의 놀라운 성장이 요즘 화제거리입니다. 페이스북 성공의 여러 요인이 있지만 결국엔 강력한 소셜 네트워크 기능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친구로 연결되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런 소셜 네트워크에  오늘 소개한 얼굴태그 기능 또한 훌륭한 역할을 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더 많은 사생활 보장과 보안에 대한 대책도 함께 고려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Share/Bookmark   


                        
손바닥을 꾹 눌러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이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