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4, TV 광고가 페이스 타임인 이유


아이폰4의 최대강점은 페이스타임입니다


아이폰4, 이제 지하철, 식당, 공공장소 등에서 자주 보게 됩니다. 역시 아이폰4의 위력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번주 10일부터 지급 되었는데, 실생활에서 이렇게 직접 아이폰4 사용자를 많이 볼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많이 팔리고, 실구매자들이 많이 사용한다는 이야기겠죠, 

갤럭시S 사용자도 요즘 많이 늘었지만, 언론에서 발표된 수치와 실생활에서 마주치게 되는 사용자수의 체감에서는 약간 불일치가 있었던 것과는 사뭇 대조되는 듯 합니다.    

아이폰4, 이미 나오기전 부터 화제를 몰고 다녔기에 그 기능이나 내용에 대해 더 다룬다는 것은 무의미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번 아이폰4의 출시와 함께 예전과 다른 애플의 행보는 그들의 TV 광고를 국내에서 볼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TV광고의 내용이 페이스타임에 맞추어져 있다는 것으로 볼 때, 애플의 이번 아이폰4 에서 가장 내세우는 세일즈 포인트 역시 페이스타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집간 딸과 엄마의 정

한국에 공개된 아이폰4의 TV 광고입니다. 한복을 입은 딸이 음식 준비를 하면서 친정 엄마한테 음식 위치와 
상태를 지시받는 내용입니다.  

명절을 맞이하여 시의적절한 내용이며, 전형적인 한국여성의 얼굴이 등장합니다.  

그런 딸을 보며 눈물 짓는 어머니. 애플의 엄청난 감성 마케팅이라는 생각이 들며, 이런 처지에 계신 분들의 
소비욕구를 충분히 자극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기와 아빠 엄마 


이것은 미국에서 방영되는 아이폰4 광고영상으로 멀리 떨어져 있는 아빠가 페이스타임을 통해 아기를 
바라보는 장면입니다. 

이제는 엄마와 아기가 함께 아빠를 바라보는 모습니다. 


연인들의 애틋함

남자친구를 향하여 손바닥 뽀뽀를 날리는 여친. 왼쪽 남자친구는 좋아라 보고 있습니다.

페이스타임(아이폰4)을 끝내고 여전히 아이폰을 놓지 못하며 애틋해 하는 여자친구의 
표정 연기가 마음에 와 닿네요



원거리 생일파티 


가족의 생일을 맞아 딸과 엄마는 집에서 케익을 실어 나르고 있습니다

아빠가 원격으로 바라부는 시늉을 하고 케익의 불은 딸아이와 엄마가 끄지요 

아버지는 멀리 출장지에서 먹는 시늉까지 합니다. 이 아버지 처음에 눈물 짓는 표정이 나옵니다. 
왜냐하면 실제로 이런 장면이 연출된다면 애틋한 마음이 들었을 테니까요 

마지막 엔딩에 등장하는 한입 베어문 사과입니다. 역시 애플입니다.
(모든 사진 출처 : 애플 광고 영상 캡쳐)


누군가 그러더군요, 아이폰 4의 모든 기능을 다 빼고 페이스타임 하나만 있어도 그 상품은 대박 히트 상품이었을 거라구요. 페이스타임 참 기대되고, 멋진 미디어 도구로 거듭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