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탭의 경쟁상대 HTC Flyer(플라이어)


HTC의 반격, 태블릿PC Flyer

삼성 갤럭시탭이 태블릿PC 선두그룹인 것이 확인된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의 강자였던 HTC가 새롭게 출시하는 HTC Flyer의 스펙이 갤럭시탭을 겨냥했다는 관측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리딩 제품이니 경쟁도 하려고 들겠죠^^. 예전에 나오는 제품마다 아이폰이 대항마라는 꼬리를 달고 나올 때가 생각납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폰 파트너로서, 디자이어와 HD2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작년 삼성에게 안드로이드폰 4위의 순위를 내 준 HTC가 이제 삼성을 진정한 경쟁상대로 뽑은 것 같습니다. 
<HTC Flyer 외관 : 아직 변변한 유출 사진이 없습니다 출처 : 인가젝 >

HTC Flyer(플라이어)는

액정은 1024 X 600, 7인치 터치스크린
프로세서는 1GHz Qualcomm MSM8255 칩
1GB RAM, 4GB Flash Storage, 130 메가픽셀 전면카메라. 500 메가픽셀 카메라,
특히 HDMI와 터치팬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목해야 하는 것은 7인치 스크린으로 이것은 갤럭시탭의 7인치 액정과 동일한 크기로, 이것에 대해 외신들은 HTC의 삼성에 대한 반격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HTC의 효자상품 디자이어와 HD2>

HTC는 넥서스원, 디자이어, 레전드, 디자이어2, HD2 등 걸출한 모델들을 출시했지만 결국 삼성의 갤럭시S 한방에 패배를 인정해야만 했습니다. RIM, 애플, 노키아가 각기 다른 플랫폼으로 스마트폰 시장 리딩을 달리고 있다면 HTC에게 결코 질 수 없는 상대는 삼성만이 남은 것입니다. 

                                             <경쟁상대를 불러올 만큼 영향력이 생긴 갤럭시탭>

그래서 이번 Flyer에서 삼성을 겨냥하여 7인치 액정을 선택한 것으로 보이고, 운영체제를 안드로이드 3.0 허니콤으로 하지 않고 2.3 진저브래드로 정한뒤, 삼성 갤럭시탭이 안드로이드 3.0 으로의 업그레이드가 불투명함을 부각시키며, 3.0(Honeycomb)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자신들의 Flyer가 앞서고 있음을 보여주려는 것 같습니다. 

HTC 플라이어 아직 확실한 외관사진조차 나오지 않았지만, 탄탄한 기술력으로 안드로이드폰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HTC의 작품이기에 기대되는 모델입니다. 3월 출시설이 유력한데 일각에서는 7인치와 10인치, 두 모델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갤럭시탭과 아이패드 모두를 겨냥한 태블릿PC가 되겠죠.

하여튼 이제 태블릿PC가 대세를 이루는 것 같습니다. 더 많은 모델이 나와 선택이 폭이 넒어지는 것은 유저들에게 좋은 일이구요^^

나비오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