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꽁짜

블로거의 사진 해방구 픽사베이, 아름다운 사진을 뽑는다면?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사진' 사용에 애로사항을 느끼게 됩니다. 저작권 있는 사진을 함부로 사용했다가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링으로 멋진 사진을 찾을 수 있지만 이것을 쓸 지 말 지는 다시한번 따져봐야 합니다. 그래서 자기가 직접 찍은 사진 또는 무료 사진 사이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무료이미지 사이트인 픽사베이 메인 페이지, 중앙 상단에 있는 검색 바를 이용하여 원하는 이미지를 찾을 수 있다]



최근 사용하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로 '픽사베이(Pixabay)'가 있습니다.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사이트로 검색어만 잘 선택하면 고품질 사진이 꽤 많습니다. 오늘은 눈에 확 들어오는 아름다운 사진 7개를 골라보았습니다. 





사람의 시선을 가장 많이 끄는 것이 마케팅적으로 사람의 얼굴이라고 합니다. 만약 주목받는 글을 쓰고 싶다면 가장 위에 사람의 얼굴을 배치해보세요. 그리고 그 얼굴이 아름다움 얼굴이면 더더욱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끌게 됩니다. 




길, 사진에 있어서 영원한 주제입니다. 우리는 이미 인생의 길을 걸어왔고 앞으로 새로운 길을 개척해 갑니다. 저 너머에 보이는 무지개는 희망을 상징합니다. 

 



지금은 6월 말, 후덥지근한 날씨가 사람을 불쾌하게 만듭니다. 바다는 떠도는 고래, 요즘 같은 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해 주는 좋은 사진입니다. 



 

픽사베이에 자주 등장하는 아름다운 꽃들입니다. 특히 튤립의 강렬함이 의 아름다움으로 이어집니다.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꽃인 튜립은 속 싶은 바구니 같은 느낌을 주고 노랑과 분홍으로의 색의 변화가 특히 아름다움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사진 우측에 있는 '상업적 용도로 사용 가능' 표시를 꼭 확인하시고 사용하세요!!!]



픽사베이 이용시 주의점 : 픽사베이에 있는 모든 사진이 무료는 아닙니다. 상단에 배치되어 있는 사진들, 특히 가운데 워터마크가 있는 사진들은 유료이미지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워터마크 : 지폐나 사진 등에 불법복제를 방지하기 위해 표시한 표식 




태양 저편에 하나둘씩 하늘을 날으는 열기구가 멋져 보입니다.  이와같은 풍경 사진은 보는 이로 하여금 마음의 여유를 느끼게 합니다. 




사람 사진 다음으로 보는 이의 눈길을 사로잡는 대상은 '동물' 입니다. 그리고 동물 사진은 잘 생긴(?) 것보다 조금은 우스꽝스럽고 뒤뚱거리는 종류가 적합합니다




무료이미지를 제공하는 픽사베이 아름다운 사진, 마지막으로 익살스러운 개구리 사진입니다. 흑백톤에 주황색 눈알이 개성있게 보이고 여러 마리의 개구리가 재미나는 상황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블로거 또는 SNS 공개 활동을 하시는 분들의 애로사항 중에 하나인 이미지 사용의 대안으로 픽사베이를 말씀드렸습니다. 픽사베이는 나름 풍부한 자료를 갖추었고 사진의 질 또는 여타 다른 무료 이미지 사이트보다 좋습니다. 하지만 상단에 유료 이미지가 함께 게시되니 꼭 무료인지 아닌지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행복한 블로깅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