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까칠한

이런 분이 총리를 해 먹으니.





이태리 총리  베를루스코니 말도 많고 탈도 많지요. AC 밀란의 구단주이자 이태리 신문사와 방송국을 3개나 거머쥔 미디어의 권력자이며 세계적인 갑부입니다. 어쩌다 이태리가 이런 인간을 총리로 뽑아서 나라꼴이 망해가는지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아마도 오랫 동안 진보정당들이 정권을 가지고 있던 것에 대한 반대급부로 탄생한 어부지리 베를루스코니 정권이 미디어를 장악한 후에 재집권까지 할 줄은 몰랐겠죠. 결국 야권 분열, 서로 잘났다고 군소정당으로 난립한 것이 결정적인 문제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엉덩이를 흔들어 대는 것이  베를루스코니 총리입니다. 이정도면 막하자는 거죠?]

다른 것은 모르겠고, 이런 수준의 인간이 총리가 되었고, 그 자리를 유지한다는 것 자체가 아이러니이며 정작 이태리 국민들은 이 영상을 봤는지도 의문입니다. 왜냐하면 이태리의 언론은 베를루스코니가 자신의 언론사, 방송사, 출판사 등을 통해 좌지우지 한다고 합니다. 
 
잠시 밑에 영상을 보세요
[이태리의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 A striscia la notizia 이태리 젊은 여성들의 이데아라고 하네요]

이것은 이태리를 예능 천국으로 만들었다는  striscia la notia 라는 방송입니다. 젊은 여성들이 나와서 일단 섹시하게 춤을 추고 여기서 우승자가 되면 돈과 연예계 진출이 보장된다고 하네요. 

예능 천국을 외치는 요즘 한국의 방송의 추세와 별반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것들이 다  위대한 베를루스코니 총리의 작품들입니다. 시사와 교양, 뉴스 프로그램들 없애고 오직 이런 선정적이고 상업적인 방송들을 키우고 있답니다.

총리하나 잘못 뽑았을 뿐인데 이태리 그 피해는 아마도 다음의 젊은 세대들이 톡톡히 치루어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은 눈에 보이지 않으나 듣보잡 총리의 실정이 결국 언젠가는 그 나라에 독버섯처럼 사람들을 힘들게 할 것입니다.  

어떻게 생겼나구요?
[가운데가 그 악명높은 베를루스코니(Berlusconi)입니다. 오바마한테 엄청 친한척 하죠? ]
출처: http://firstjohnfourfive.wordpress.com]




ViewOn을 클릭해 주시면 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