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까칠한

나꼼수 김용민 출마 결심? 정말로 국회의원이 된다면

설로만 나돌던 나꼼수 김용민의 총선 출마가 어느 정도 확실해 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언론사마다 수위는 다르지만 '결심'이라는 단어로 그 뜻을 전하고 있습니다. '고심중'이라는 제목에서 경향신문이 최종적으로 '결심'으로 기사(관련기사 클릭)를 수정한 것을 보면 이미 뜻을 굳힌 듯 싶습니다.

나꼼수의 정봉주 전의원의 지역구인 노원갑은 민주통합당에서 전략공천지역으로 선정해 놨고, 공천 최적의 인물로 상징성과 인기도에서 김용민을 따를 자가 없다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추천 꾹><손바닥 꾹>

[김용민 출마결심, 나꼼수 인기를 몰아 국회의원까지 당선 가능할 것인지 결과가 기대됩니다]

그렇다면 아주 재미있는 가정들이 생깁니다. 

김용민이 공천을 받아 출마를 한다면 나꼼수는 누가 진행을 하고 PD역할은 누가 하는가?


한국에서 국회의원은 엄청난 자리임에 틀림없습니다. 정부의 주요 관직과 성공한 기업가들이자신의 원래 직업을 버리고 도전해 보는 자리가 국회의원 자리입니다. 국회의원이 되면 국무총리와 장관에서 삿대질과 고함을 칠 수 있고, 입법기관으로서 중요 정책을 만들어 내는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줄줄이 나왔던 한미 FTA법, 미디어랩법 등 잘난 국회의원 들이 찬성하여 통과된 법들입니다

그만큼 되기 힘든 자리임으로 선거운동이 시작되면 눈코 뜰새 없이 바쁠것이 확실합니다. 이런 살인적인 스케쥴을 감당하면서 일주일에 한번 나꼼수를 방송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정봉주 전의원에 이어 김용민 없는 나꼼수 상상만 해도 무미 건조합니다. 

선거운동 기간이야 짧으니 그렇다치고 만약 당선이라도 되면 현역 국회의원이 나꼼수를 지금과 같은 형식과 내용으로 진행할 수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개인으로서의 나꼼수 김용민과 국회의원으로서 나꼼수 김용민은 많이 달라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국회의원이 되고서도 지금처럼 '욕설'과 '성대모사'를 한다고 하면 엄청난 인기를 얻을 수도 있지만 그 반대일 가능성도 큽니다. 

[MBC파업 콘서트에 나와 남자 아나운서에게 욕을 가르치고 있는 김용민 피디]

그리고 김용민은 나꼼수 진행 뿐만 아니라 프로듀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김용민을 김PD라고 불렀는데 진행도 어려운 상황에 편집과 구성을 하는 PD역할까지 기대하기란 더더욱 어려울 것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나꼼수 4인방 중에서 김용민 PD님을 가장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목사 아들로서 종교적 측면(?)에서 사회를 바라보고 반성할 줄 아는 감성과 세상을 성대 모사와 욕으로 잘 풍자해 내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김용민 PD는 웃깁니다. 그래서 좋다는 것입니다.

이런 웃기는 분이 국회로 진출한다는 상상 자체가 즐겁습니다. 김용민 PD의 전매특허인 'X까'를 국회의사당에서 한번 날린다고 생각해 보세요. 얼마나 황당하고 재미있겠습니까?

그런데 김용민 PD의 국회의원 출마 결심은 김어준 총수의 입김과 영향이 있었을 것이라고 추측해 봅니다. 나꼼수 비키니 사건 당시 김용민 PD가 트위터를 끊었을 때가 있었습니다. 전 그냥 시끄러우니까 잠시 피하는 것이겠지 생각했더니 그 이유는 김어준 총수의 특별 지시를 김피디 무조건 순종한 것이었습니다. 말하기 좋아하는 입담꾼의 트윗질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은 한 사람에 대한 영향력 절대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 개인적으로 김용민 피디의 국회의원 출마가 사실이길 바랍니다. 바른말 고운말을 쓰는 아나운서에게도 욕을 가르쳤던 김용민이 국회에 입성하여, 국회의원들에게 무엇을 가르치고 따끔한 충고를 날릴지 기대가 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