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까칠한

SNL 진중권 출연, 변희재 발끈하는 이유

'모두까기'의 달인 진중권이 토요일 버라이어티쇼 SNL코리아에 출연하였습니다. 광고가 나오길래 설마 '진짜' 나오겠어? 했는데 제 시간에 TV를 켜보니 짝퉁 진중권이 아니라 진짜 진중권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추천 꾹><손바닥 꾹>




[SNL 진중권 출연 예고]




SNL코리아에서는 짝퉁 진중권이 진행하는 "진중건의 토론배틀'이라는 코너가 있었는데 이날 방송에서는 '진중건'을 '진중권'이 나타나서 몰아내는 재미있는 장면이 연출되었습니다. 




[SNL 진중권]




진중권을 흉내낸 머리스타일, 안경, 그리고 점퍼를 입고 자리에 앉아있던 진중건이 진짜 진중권이 나타나자 무척 당황해 하며 자리를 내주었고, 뽀로로와 크롱을 좋아하는 7살 슬기(극중 배역)에게 칸트와 데카르트를 설명하다 울음을 터트리게 합니다. 


정말로 유쾌한 장면이었고 진중권의 특징을 잘 살려낸 재미있는 설정이었습니다. 




[진중권 SNL코리아 출연]



진중건은 토론배틀 이외에도 최일구 안영미가 진행하는 위크앤업데이트에도 잠깐 출연하여 몸개그까지 펼치다 들어갑니다. 그냥 단발성 출연이 아니라 아무래도 SNL에 계속해서 나올 것 같은 느낌이 들었던 장면이었습니다. 




▲ 진중권 예능 출연 나쁘지 않다. 그러나 발끈한 사람은? 

저는 진중권의 SNL 출연에 대해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엄숙주의를 강요하는 보수와 언제나 진지하기만 진보의 틀은 변화되어야 합니다. 저속하지만 않다면 진지한 진보인사들도 코미디를 할 수 있어야 '웃음'이 넘치는 사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세상은 진보적인데 사람들의 얼굴에 웃음이 없다면 그것은 성공한 진보가 아닐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날 진중권의 SNL출연에 발끈한 사람이 있으니 미디어워치 대표 변희재씨입니다. 진중권씨가 진보 인터넷 논객의 대표라면 변희재는 보수 논객의 대표라고 할 수 있으며 이 둘은 묘한 인연과 악연의 관계입니다. 진중권과 변희재는 같은 서울대 미학과 동문 입니다. 그러나 나이 차이가 있기에 서로 학교에서 만났을 리는 없어 보입니다. 


그러나 이 둘이 악연으로 만나게 된 것은 진중권씨가 변희재에게 '듣보' 라는 단어를 쓰면서 공격을 하였고 여기에 대해 변희재씨가 '명예훼손'으로 소송을 걸어 법정 다툼을 시작하면서부터입니다. 

 






그러나 변희재씨가 진중권의 SNL 출연을 보고 발끈한 이유는 과거 악연 때문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SNL코리아의 시사코너인 위크앤드업데이트가 5월4일분 방송에서 변희재와 낸시랭을 '이상한 놈'에 선정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변희재씨는 명예훼손으로 최일구, 안영미를 형사고소하고 CJ E&M에 대해서는 5억원의 손해배상 청구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즉 변희재씨는 평소 CJ가 운영하는 'SNL코리아' 방송에 대해서 반감을 가지고 있었던 것입니다. 




 변희재를 '이상한 놈'으로 선정한 SNL, 안티 진중권, 이준석 출연

자기의 명예가 훼손을 당했다고 생각하여 벼르고 있던 SNL코리아에 자기와 라이벌 관계인 진중권이 나온 것에 대해서 변희재씨가 발끈하는 것은 당연한 것 같습니다 .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즉각적으로 반응을 보이며 진중권의 SNL출연에 대해서 신랄한 비판을 하고 있습니다. 변희재씨는 진중권, 이준석을 '안티 변희재'라고 지칭하며 시청자들을 어리둥절하게 만든 CJ에 대해서 '제대로 하라'고 주문하고 있습니다. 

 



[SNL 진중권 출연 장면]




같은 진영 안에서도 서로 껄그러운 관계인 이준석 전 새누리당 비대위원까지 같은 날 SNL에 출연을 하니 꽤나 기분이 상했던 것 같습니다. 




<출처 : 노컷뉴스>




이준석 전 위원과는 '정신병자 양아치' 등의 발언이 오갈 정도로 서로가 등을 돌린 사이이며, 변희재씨의 이상한놈 고소사건에 대해서 이준석 전 위원이 다시 언급을 할 정도로 서로의 마음에 앙금이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이날 SNL코리아는 무척 재미있었습니다. 변희재씨는 '안티 변희재' 진중권, 이준석이 나와서 시청자를 어리둥절하게 만들었다고 하였으나 어리둥절하기는 커녕 즐겁기만 하였습니다. 이날 SNL은 진중권, 이준석 뿐만 아니라 가수 윤하, 샘 해밍텅까지 나와서 재미를 더했습니다. 




[모든 사진 출처 : SNL코리아]




이것은 SNL 코리아 다음주 예고편이었습니다. 이것만 보면 진중권씨가 다음 주에 또 나올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과연 진중권은 대학교수와 인터넷 논객이라는 타이틀에 더하여 예능인으로 정식 데뷰를 할까요?  


이 예고편이 발끈한 사람 눈에는 진지하게 보일 것이고 방송을 즐겼던 사람들에게는 유쾌하게 다가올 것입니다. 다음주 SNL 기대됩니다.



2013/05/29 - [까칠한] - CJ 비자금 VS 국정원 수사 속도 비교

2013/05/20 - [까칠한] - 노무현 희화 사진 20대 유포, 철이 없거나 또는 악의적이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