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까칠한

국정원, 누리꾼 아이피까지 추적하겠다고 협박

작년 대선 당시 오피스텔에 셀프 감금되었다가 국정원 직원이었음이 밝혀진 일명 국정원 댓글녀는 자신의 '주 업무가 종북글 추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모르는 사람이 들으면 나라의 안보를 지키는 국정원이 '종북글'을 추적한다는 것 자체에 대해 반감을 가질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추천 꾹><손바닥 꾹>








▲ 문제는 종북의 범위

그러나 문제는 '종북글'의 범위 입니다. 그들은 원세훈 전 국정원장을 비롯하여 '종북'을 때려잡자는 주장만 하면 모든 것이 용서되는 면죄부라고 생각하는 듯 합니다. 하지만 명분은 종북 척결이었지만 실제로는 이명박 정부 체제를 지지하고 박근혜 정부 탄생을 돕기위해 대선에 '댓글'로서 개입한 것입니다. 


이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국정원 댓글을 분석해 보면 최대 부실 덩어리로 밝혀지고 있는 4대강 사업을 찬양하고 심지어는 대학생들의 반값 등록금 주장까지 친북으로 매도하였습니다. 이러한 사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계속해서 종북을 막기 위해 이 모든 일을 꾸몄다고 둘러대고 있는 것입니다. 


국가 예산이 낭비되고 환경 파괴 주범 4대강 사업에 반대하는 것이 종북인가요? 집권당이 국민에게 약속한 반값 등록금을 이제 지키라고 주장하는 것 역시 종북인가요? 그들은 오피스텔에 틀어박혀 자기가 충성을 바치는 대상을 위해 일했으면서도 '나라를 위해 대북 심리전' 을 펼쳤다는 황당한 주장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적군과 아군을 구분 못하는 국정원을 믿고 나라의 안보를 맡긴다는 것이 괜찮은 일인가 걱정이 됩니다. 




▲ IP 추적하겠다고 협박

그런데 한발 더 나아가, 국정원 관련 "JYC***" 아이디로 활동한 자가 이명박 전 대통령을 비판한 누리꾼에 대해서  아이피(인터넷 주소, 이것을 통해 위치 및 신원을 파악할 수 있다)를 추적하겠다고 협박했다는 것이 사실로 드러났습니다. 다음(DAUM) 아고라 정치토론방에 "이명박 대통령 만세', "4대강 사업 22조 예산투자 적절하다고 봅니다' 등 여당과 대통령에게 유리한 댓글을 여러차례 올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반대로 4대강 사업에 반대는 누리꾼에게는 "여기 대통령 욕하는 놈들 아이피 정리중", "닭**  아이디 가지고 있는 놈 아이피가 59로 시작합니다","59.6.***.195" 아이피 추적 프로그램 구동중" 등과 같은 아이피 추적을 암시하는 댓글을 10여차례 올렸다고 합니다. 


이것이 그냥 협박으로 끝난 것인지 실제로 아이피를 추적하여 신상을 파악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일반인 행세를 하며 온라인 상에 종북글 추적과 댓글 작업이 국정원 직원의 업무였다면 아이피를 추적하겠다는 언급 자체가 신상 파악으로 이어졌을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 실제로 아이피를 추적했다면 민간인 사찰의 문제될 수 있어

그리고 만에 하나라도 그런 일이 있었다면 이것은 아이피 추적을 넘어서 또다시 민간인 사찰 문제로 불거질 수 있습니다. 국정원은 간첩을 쫓아야지 민간인 아이피나 추적하며 신상을 파악 했다면 이것은 정말로 큰 문제인 것입니다. 


결국 모든 문제는 이 땅의 집권 세력이 '종북'을 너무 쉽게 정치에 이용해 먹는다는 것입니다. 국정원 규탄 촛불집회를 방해하기 위해 나온 보수단체들의 구호는 너무나 간단하고 명료합니다. '종북 물러가라'.


그들이 생각하는 종북은 머리에 뿔나고 피부가 새빨간 빨갱이를 생각할 것입니다.하지만 국정원이 온라인 상에서 종북이라고 낙인 찍은 사람들은 머리에 뿔난 빨갱이가 아니라 이땅의 일반 국민들이었습니다. 








▲ 국정원 국정조사 대안이 될 수 있을까?

오늘은 국정원 국정조사 이틀째입니다. 애시당초부터 국정조사에 관심도 없고 스스로가 수혜자였던 새누리당이 테이블에 마주앉아 있습니다.  그들이 국정원 국정조사의 수행자라는 것이 코미디입니다. 결국 온갖 생떼와 트집으로 국정원 국정조사 일정도 연기시키고 내용도 부실하며 국민의 반감과 무관심 또한 확실히 얻어 냈습니다. 


국정원의 대선 개입과 국기문란 사건은 너무나 거대한 범죄였습니다. 그것에 대해 현재의 국정조사는 대안이 될 수 없어 보입니다. 아는지 모르는지 결국 이 모든 폐악은 국민들이 고스란히 받아야할텐데 앞으로의 대한민국 심히 걱정되고 불안할 뿐입니다.